Polestarart Gallery
전시기간 : 2023년 02월 21일 ~ 2023년 03월 04일 참여작가 : 이안온 전시장소 : Polestarart Gallery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6길 17 폴스타아트 갤러리 B1
소리없이 그 이름을 부를 때
as we call on the name in silence
< 비현실의 공간에서 만나는 평화와 안식 >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은 인간에게 영원한 안식과 안정을 제공해 주지 않는다. 나는 현대인이 안고 있는 고독과 상처를 치유하고 위로하기 위해 내가 꿈꾸는 이상 공간을 창조하게 되었고, 수없이 많은 별이 빛나는 고요한 밤하늘 아래 자연의 풍경을 떠올렸다. 풀과 나무가 우거지고 동물들이 자유롭고 평화롭게 어우러져 존재하는 이곳은 나의 유토피아 세계이다. 자연 속에 내재되어 있는 풍부한 생명력과 신비함, 경이로움, 평온함, 아름다움은 우리의 심리를 치유하고 생명력을 되찾아 삶의 희망과 활기를 얻게 하고 인간성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림 속 동물들은 신비와 평온에 찬 세계를 알려주면서 우리들을 신비의 세계로 인도해 준다. 하얀색의 동물들은 자유와 초월을 상징한다. 자유는 생명체가 누려야 할 최고의 가치이고, 최고의 자유는 초월에 있다.

모든 작업은 마티에르로 이루어져 있다. 평면작업에 입체감을 더해 촉각적으로 더 실감나게 구현하기 위한 방법론이며 표면의 굴곡진 깊이감을 통해 원초적인 자연의 모습을 재현하려고 했다. 

이번 전시 작품들을 통해 나와 관객들 모두 현실의 삶에 지친 마음을 치유받고 안식과 휴식을 얻어 삶을 긍정하고 희망을 찾기를 바란다.